상당히 고통스러운 호흡기 질환으로 일반 감기와는 다르게 병원을 가고 주사를 맞고 해도 1-2주 정도 회복기가 필요하죠. 그만큼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악영향을 주는데 오로지 미연에 방지하는 수밖에는 없답니다. 

독감의 증상은 38도의 이상의 고열이 나고 관절통과 근육통 그리고 오한 전신에 걸친 증상으로 고통스러우며 콧물과 인후통, 기침, 두통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도 독감의 흔한 증상이며 고열이 나는 이유는 바이러스와 몸이 싸우고 있어서인데 면역력을 잃지 않도록 식사와 수면을 충분히 해주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때 식욕이 상당히 떨어지게 되는데 먼저 어떻게 드셔야 하는지와 독감에 어떤 음식들이 우리에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독감에 걸렸을 때는 드시는 건 이렇게 챙겨드셔보세요.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드시는 게 좋은데 입맛이 없어서 다른 건 못 챙겨 드시더라도 꾸준하게 수분을 잊지 말고 보충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  입맛이 없다면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야채수프도 추천드립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는데 무리하게 드시지 말라고 했는데 이는 소화 기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서 이온음료나 스포츠 음료 등도 추천드리지만 따뜻한 보리차 등으로 수분을 잘 보충해 주시고 어린아이에게 이온음료를 줄 때에는 물에 약간 희석해서 마시게 하면 됩니다.

독감에 좋은 음식 이런 게 있어요.

1.과일이 들어있는 요구르트 유제품

요구르트에 들어가 있는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줘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작용이 있어서 좋으며 또한 과일에 들어가 있는 비타민C에는 면역을 담당해주는 백혈구를 강화해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회복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꿀과 홍차, 녹차

벌꿀에는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있어서 독감으로 인해서 떨어진 기력을 회복을 시켜주며 녹차나 홍차에 들어가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에는 항바이러스를 막아내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꿀이나 녹차 홍차를 따뜻하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무

수분이 90%가 넘고 풍부한 비타민 C가 들어가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있답니다. 또한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효소가 들어가 있어 음식을 먹고 소화를 제대로 돕고 있답니다.

4. 도라지 와 마늘

사포닌 성분이 풍성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어 쉽게 독감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답니다.

마늘에는 비타민B1.B2가 가득 들어가 있으며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함께 하고 있어 몸의 면역력을 극대화해 주고 있답니다.

5. 생강

감기에 걸리면 가장 쉽게 즐겨 마시고 있는 생각 차라 할 수 있는데 바로 감염된 바이러스를 파괴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또한 코가 막혀 있을 때에도 콧구멍을 뻥하고 뚫어 주는 역할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6. 버섯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의 세포의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주고 있답니다. 또한 무서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주고 있어 항암효과로도 뛰어남을 자랑하고 있어요.

7. 카레

커큐민 성분이 들어가 있어 항산화제로 염증을 치료하는데 매우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의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어 몸속에 유해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쉽게 퇴치한답니다.

8. 귤

독감에 좋은 음식의 마지막은 귤이 있는데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독감이 걸리게 되면 여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위에 음식들을 챙겨드시고 독감에 안 좋은 음식들인 스낵, 컵라면, 튀김 등은 피해주시는 게 좋으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