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몸에 좋은 수박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나 알아보세요. 무더운 여름철 극심한 갈증을 해소 시켜 주는 과일은 바로 수박이라 할 수 있는데 다른 것들보다 수분이 가장 많고 달달한 맛을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오늘 이렇게 여름에 먹는 수박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수박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이뇨작용


우선 수분함량이 상당히 많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스트롤린 성분이 많이 함유해 있습니다. 시트롤린은 단백질의 요소로 바끼면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도움을 줍니다. 

보통 신장기능이 약하거나 몸이 붓는 증상이 자주 생기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물 되신 섭취하는 것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수박효능중 하나는 피부에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만큼 수분이 많이 함유해 있는 과일을 먹는 것이 좋겠죠. 특히 두꺼운 껍질속에는 시트룰린 성분이 들어가 있어 부종을 가라않혀 주고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는 역할을 지니고 있어 손상된 피부를 빠르기 치유해 줍니다.



    항암효과


빨간색은 바로 리코펜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우리 체내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력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우선 면역력도 높여 주면서 각종 잔병으로부터 쉽게 벗어 날 수 있으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너무커 각종 암으로부터 예방하실 수 있어요.



    심혈관질환 예방


보통 혈관의 순조롭지 않게 흐르지 못하게 되면 여러 가지 성인병을 앓게 되는데 특히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등 우리나라 40대 이상이만 남녀를 가지지 않고 자주 나타나는 무서운 질병이죠. 

하지만 수박을 꾸준하게 드시면 아미노산 시트룰린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 주는 효과가 뛰어난 피가 원만하게 흐르게 해줍니다.


    숙면


불면증으로 많은 고생을 하는 분들이라면 비타민B 와 콜린이 들어가 있는 수박을 자주 드시면서 쉽게 해결해 보일 수 있는데 집중력 그리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이기도 한데 오늘 수박효능에 대해서 알고 드셔보도록 하세요. 다음엔 더 좋은 음식들의 상식으로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