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각화증원인 과 증상 알아보세요.

효능및건강 2016.06.26 03:56

모공각화증이라는 질환을 아시는가요? 꼭 질환이라고 하긴 그렇지만흔히들 닭살이라고 하는 피부 형상을 말합니다. 노화된 피부세포가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표피 안으로 침입하여 모공을 막아서 확대되고 이것이 오돌토돌한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 것을 가리킵니다. 


    모공각화증원인


아직까지 명확하게 알려진 근본 요인은 없습니다. 너무 자주 샤워를 할 때나, 때를 과도하게 밀 때, 높은 온도로 인해 건조할 때 주로 발상하게됩니다. 

허벅지나 복부의 연약한 피부에서 가려움이 발생되고 강하게 긁는 행위로 인해 많이 발생됩니다. 사춘기 때 흔하게 관찰되고,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 피부염의 환자에게서도 자주 보여지고 있습니다.


    모공각화증증상


팔, 허벅지, 바깥쪽 어깨 등에서 대부분 발생되는 모습을 보이며, 상태가 악화되면 엉덩이나 팔꿈치에서도 발생합니다. 아주 작은(약1mm) 크기의 구진이 모공에서 돋아나며, 끝이 딱딱해집니다. 

인의 약40%에서 목격될 정도로 흔하게 생겨나는 증상이고통증을 동반하지 않지만 계속해서 긁으면 해당부위가 곪을 수도 있답니다미용적인 문제 말고는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20대 초반까지 나타나다가 이후로는 점점 완화되면서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향을 보입니다. 여기까지 원인과 증상에 대한 설명드렸는데 후에는 진단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