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정말 익숙한 식재료 중 하나인 계란은 병아리 한 마리가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모두 차있는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영양가있는 음식입니다.

밥반찬으로 평상시 아주 많이 즐겨 먹고 있는 식품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특히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을 많이 담고 있는데 소고기에 비해 단백질이 높아 고단백질 음식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성인병과 피로회복 뇌 건강까지 도움 주는 최고의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콜레스테롤이 높아 하루 1 개 이상 먹으면 몸에 나쁘다는 이야기도 듣고 있지만, 실제로는 어떤지 그리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계란 효능은 이런게 있어요."

계란은 숙취 예방에 좋아요.

메티오닌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숙취 약에 사용되는 성분인데 계란에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숙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계란에는 뇌의 활성화하는 성분이 있어요.

계란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콜린은 뇌의 전달 물질입니다. 따라서 계란을 먹는 것으로도 뇌를 활성화하고 기억력을 향상 시키 주며 또한 콜린은 알츠하이머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신경 세포를 만들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랸은 암도 예방해줍니다.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이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필수 아미노산이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만 하는데 영양소 총 9 종류중에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게되면 몸에 균형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꼭 섭취를 해야만 하는 영양소입니다.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메티오닌은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해주며 풍부한 비타민과 카로틴은 암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관련글도 참고하세요.


달걀은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노른자 속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잠을 청하기 전에 섭취하게 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은 효력을 볼 수 있습니다.


달걀은 눈에 좋다

우리의 눈을 더욱 건강하게 해주는 루테인이란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야맹증과 시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겨 먹기에 좋습니다.


달걀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줘요

레시틴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벽을 한층 더 보호해주는 효과를 누리고 있어서 위궤양이나 위염에 좋은 역할을 해주고 있어 자주 음주를 하는 분들이 즐겨 먹기 정말 좋아요.그리고 계란의 32.6%의 지방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이 지방은 소화 흡수가 매우 좋아서 소화율이 98%나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계란은 감기도 예방해준답니다.

계란 속에는 라이소자임이란 성분이 들어가 있어 날씨가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 같은 계절에 섭취해 주시면 코막힘과 기침들을 개선해 나갈 수 있어요. 실제로 감기약의 원료로 라이소자임가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계란을 이용해서 다이어트 해보세요.

풍부한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는 매우 낮은데 한 개당 80칼로리로 2개 정도를 식사용으로 때우기 좋고 포만감도 높아서 체중을 관리하기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몇 개까지 먹어하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기 때문에 1 일 1 개 밖에 먹지 말라는 말이 있지만 건강한 사람이라면 하루에 3개까지는 큰 문제없다고 합니다.

계란의 유통기한은 상온에서 보관했을때2 주 정도이며냉장고에 보관하게되면 세균의 증식을 막기때문에 1 ~ 2 개월 정도의 장기 보존도 가능하다고 하며 또한 보관시에는 둥근 쪽을 위로해서 보관하시면됩니다.

계란은 사실 먹는 것만으로 안티 에이징되는 재료인데 냉장고에 있는 달걀을 하루 1개는 빠뜨리지 않고 드시면 평소의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는데 완전식품이라고 잘 알려진 음식인데 소화가 잘되서 유아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맛있게 먹을을수 있는데 이 달걀을드시고 건강까지 챙기는 여러분들이 되어보세요.

▶추천글도 참고하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