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 효능 알아보고 몸도 챙기자~

효능및건강 2018.01.09 01:29

우리들 식단에 자주 올라오고 반찬으로 즐겨 먹고 있는데 도토리나무 열매는 작고 귀여운 다람쥐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한데 도토리 있는 나무의 종류는 상당히 많지만 그 열매의 모양은 원형 이외에도 달걀 모양 타원형, 넓은 타원형,  타원형, 직사각형 등이 있지요.

주요 영양 성분은 당질이고 대단히 영양가가 상당히 풍부하고, 68 % 가 탄수화물, 지방, 18 %, 단백질 6 %,  비타민 A, C와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징적인 성분으로는 떫은맛을 내는 다량의 타닌이 포함되어 있으며 체내의 중금속 등의 중화 및 배출하는 해독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묵으로 만들어 먹는데 식감도 좋고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는 한국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토리 효능은 이런게 있어요~

1. 중금속 해독

위에도 잠깐 언급을 했는데, 도토리 효능중에는 중금속을 해독 시키는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속에는 중금속이 들어가 있는데 도토리 속에는 아콘산 성분이 들어가 있어 인체 내 중금속과 같은 유해한 것들을 몸 밖으로 신속하게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어 몸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2. 소화 개선 

현대인들 너무 버겁고 힘겨운 일상생활로 인해서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으로 짐작되는데 도토리 속에는 소화 기능과 숙취를 해소시켜 주는 요소가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입맛을 올려주고 몸의 활력소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관련글도 참고하세요.


3. 다이어트효과

도토리 효능 에는 다이어트라는 또 다른 매력적인 점이 숨어있어요. 다이어트 천연식품으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고 타닌 성분이 들어가 있어 우리 몸속의 지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만큼 비만인들에게 있어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쉽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4. 설사예방 및 생리통 통증개선

타닌 성분을 통해서 설사병에 낳을 때에는 멈추게 해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통이 심할 때도 먹으면 통증을 완화해 주기도 합니다.

5. 지혈작용

상처를 입게 되면 혈액이 체내 밖으로 배출되는데 도토리는 지혈작용이 매우 뛰어나 평소 코기를 자주 흘리는 분들이나 또는 양치질을 할 때 피가 나는 것을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노화예방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 손상되었던 세포들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어 노화가 빠르게 찾아오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쉽게 보았지만 많이 접하지는 않았던 도토리 효능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의 집에서 묵을 만드는 비법이라는 영상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리는데 이 열매를 이용해서 맛있는 묵을 만들어 드시면 건강과 맛까지 두루 챙길수 있을꺼 같네요.

댓글 0